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티스토리 운영기

4년만에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신청, 구글 애드센스 계좌 등록하기, 국민은행 외화 통장 개설하기

by 칩 2024. 4.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블로그를 운영한지 어느덧 4년이 지나고 있는데요,

지치지 않고 4년동안 느리게 운영한 제 자신이 기특하게 느껴지네요ㅎㅎ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지는 꽤 되었지만,, 아직 수익 지급 신청을 받지 않았어요.

귀차니즘 + 회피형 성격의 콜라보로... 4년째 되는 지금! 드디어 수익 지급 신청을 해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 지급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요,

 

1. 원화 (한국돈) 으로 지급 받기

2. 외화 (달러) 로 지급 받기 

 

요렇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달러로 지급받는 분들이 더 많은듯해서, 저도 외화 통장을 개설했어요.

 

외화 통장 개설은행을 선택하는 방법도 많이 알려져있는데요,

보통은 외화 환전 수수료가 낮은 은행 위주로 선택하시는 것 같아요. (sc제일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을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것 같았어요.)

 

하지만 저는! 그냥 마음 편하게 주거래 은행인 국민은행으로 개설하기로 했습니다.

저도 수수료 적게 내고 싶어서 많이 찾아봤는데,, 그럴 시간에 글 하나 더 쓰는게 낫다고들 하시더라구요.

국민은행이 1금융권이기도 하고, 주거래은행이라 더 찾아보지 않고 국민은행으로 결정했어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각자의 상황, 주거래 은행에 맞춰서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처럼 여러군데 찾아보기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주거래 은행으로 신청하세요 ㅎㅎ)

 

 

국민은행 외환 통장 < 외화보통예금 > 가입하기

 

 

저는 여러가지 외화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고 입출금이 자유로운 <외화보통예금> 에 가입했어요.

휴대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답니다!

 

 

 

 

국민은행 외환통장 계좌주명 영문으로 변경하기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시에는 외환통장의 계좌주명이 영문으로 되어있어야 한다고 해요.

저는 첫 외환통장 개설이라 영문명 등록이 되어있지않아서 신규로 등록했어요.

영문명은 여권상 이름과 동일하게 등록해주세요!!

영문고객명 / 영문주소 변경 메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챗봇에 문의하면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ㅎㅎ

 

외환통장까지 개설했으면 이제 구글 애드센스에 계좌 등록하러 가보시죠 ㅎㅎ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등록 방법

애드센스 페이지로 이동해줍니다 ㅎㅎ

 

 

홈 화면에서 지급받을 방법 탭을 클릭해주세요!

 

결제 > 결제수단 > 결제수단 >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지급정보 계좌를 등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영문명부터 외환통장 계좌번호까지 차례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은행별 SWIFT CODE

 

각 은행별 영문명과, 스위프트 코드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ㅎㅎ 
출처 :https://www.theswiftcodes.com/south-korea/

은행명 영문명 SWIFT CODE
KB 국민은행 KOOKMIN BANK CZNBKRSE
우리은행 WOORI BANK HVBKKRSE
SC제일은행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SCBLKRSE
신한은행 SHINHAN BANK SHBKKRSE
KEB 하나은행 KEB HANA BANK KOEXKRSE
카카오뱅크 KAKAOBANK CORP KAKOKR22XXX
한국은행 BANK OF KOREA BOKRKRSE
IBK 기업은행 INDUSTRIAL BANK OF KOREA IBKOKRSE
KDB 산업은행 KOREA DEVELOPMENT BANK KODBKRSE
SH 수협은행 SUHYUP BANK NFFCKRSE
NH 농협은행 NONGHYUP BANK NACFKRSE
씨티은행 CITIBANK KOREA CITIKRSX

 

 

 

 

 

 

계좌 등록 완료 후 위와 같은 메일을 받았습니다.

지급까지는 영업일 기준 1~5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지급 받으면 다시 후기 남기겠습니다.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한달 차 1일 1포스팅 수익 공개,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승인 받는 방법과 핀번호 발급 성공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한달 차 1일 1포스팅 수익 공개,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승인 받는 방법과

안녕하세요 :) 오늘 드디어 애드센스 측에서 발송한 핀번호가 도착했더라구요! 구글 측에서 핀번호 발송이 시작되었다고 연락온지는 약 2주 정도 지난것 같아요. 배송이 2주에서 최대 4주까지 걸

sunchip.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가 갑자기 줄어들었다면 반드시 확인해 봐야할 것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가 갑자기 줄어들었다면 반드시 확인해 봐야할 것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저품질 블로그 해결방안과 탈출기 (1)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저품질 블로그 해결방안과 탈출기 (1) 블로거라면 한번쯤은 겪는다는 그 시련.. 블로그 검색 누락

sunchip.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저품질 블로그 해결방안과 탈출기 (1)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저품질 블로그 해결방안과 탈출기 (1)

블로거라면 한번쯤은 겪는다는 그 시련.. 블로그 검색 누락과 저품질 블로그가 저에게도 찾아왔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인가요? 이런 선물은 굳이 안주셔도... 저품질 블로그로 의심하게 된 이

sunchi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