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

경기도민을 위한 The 경기패스 출시! k패스에서 경기패스로 전환하는 방법, 케이패스 더 경기패스 전환, 지원 금액 환급률

2024. 5. 14. 16: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통근러들을 위한 혜택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알뜰교통카드, 기후동행카드 등 다양한 선택지가 늘어나고 있어요.

 

그리고 기존에 많이들 사용하시던 알뜰교통카드가 K 패스로 전환되었어요,

경기도 - 서울 통근러인 저로서는 K패스가 최선의 선택이었답니다ㅎㅎ

 

그런데! 경기도민을 위한 교통비 지원카드가 새로 출시된거 아시나요?

바로 THE 경기패스입니다 ㅎㅎ 이름부터 경기도민을 위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데요?!

 

자세한 내용, 케이패스와 비교까지! 적어두었으니 확인해주세요~ 

 

 

 

 

THE 경기패스 사이트

더 경기패스 홈페이지 입니다. K 패스 홈페이지와 동일해요~

 

https://korea-pass.kr/info/intro_gg.do

 

K-패스

K-패스 홈페이지

korea-pass.kr

 

THE 경기패스 지원 대상, 지원 범위, 지원 금액

 

지원 대상은 

주민 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민인 만 19세 이상 도민 입니다 ㅎㅎ

 

지원 범위는 전국의 모든 대중교통이기 때문에 서울 통근러들도 혜택을 챙겨가실 수 있어요!

 

지원 금액은,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시에 무제한으로 사용액의 일정 비율로 지원합니다!

 

 

 

K-PASS 와 THE 경기패스 비교

  K-PASS  THE 경기패스
일반 20% 환급 20% 환급
청년 (19~39세) 30% 환급 30% 환급
저소득층 최대 53% 환급 최대 53% 환급

 

두 카드 모두 비율은 동일해요, 월 15회 이상 사용시 적용되는것도 동일합니다ㅎㅎ 

하지만!

 

K패스)

대중교통 이용요금(월) 20만 원까지는 전액 인정, 20만 원 초과 시 이용요금의 50%만 적용됩니다.

ex) 월 60회분에 해당하는 금액이 22만 원인 경우, 20만 원+(2만 원x50%)=21만 원에 대한 20~53% 환급률 적용

 

THE 경기패스 )

금액 상관없이 무제한 일정 비율 적용

 

환급액을 산정하는 방식에서 이렇게 차이가 난답니다ㅎㅎ

월 교통비가 20만원을 초과하지않는 분이시라면 큰 차이가 체감되지 않으실거예요 ㅎㅎ

하지만 경기도민이라면 무조건  더 경기패스를 신청하시는게 이득이겠죠~?

 

 

K-PASS -> THE 경기패스 전환 방법

기존에 알뜰교통 카드가 k패스로 전환되면서 많이들 k 패스 신청하셨죠?

또 카드신청해야되나 벌써 번거로우시다면 주목!

 

현재 주소지가 경기도로 되어있으시다면 자동적으로 THE 경기패스로 적용됩니다ㅎㅎ

 

K패스 어플> MY > 나의 지자체

케이패스 어플에서 현 지자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ㅎㅎ

지자체가 경기도 소속 시로 되어있다면 더 경기패스 대상입니다! 

 

 

 

 

경기도민이라면 혜택 놓치지 말고 받아가시길 바랄게요ㅎㅎ

오늘도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을 위한 핵심 요약본 PDF 무료 다운로드 / 정처기 필기 PDF 무료 다운받는 법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을 위한 핵심 요약본 PDF 무료 다운로드 / 정처기 필기 PDF 무료 다운받는

안녕하세요!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필기 공부하려니 책도 사야하고,, 분량도 많고,, 어디서부터 준비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핵심 요약집 PDF 무료로 다운받는

sunchip.tistory.com

[리뷰] 다이소 신상 메디필 Extra Super 9 피지 연화 코시트, 메디필 엑스트라 슈퍼9 플러스 피지 연화제 코팩 후기

 

[리뷰] 다이소 신상 메디필 Extra Super 9 피지 연화 코시트, 메디필 엑스트라 슈퍼9 플러스 피지 연

안녕하세요!요즘 올리브영의 대항마로 뜨고있는게 바로 다이소죠!ㅎㅎ가격이 정말 깡패이고,, 다양한 브랜드들과 콜라보해서 예전같지 않은 퀄리티인것같아요.저도 다이소 화장품류를 이것저

sunchip.tistory.com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수원 행궁동 촬영지 총 정리! / 선업튀 촬영지 성지순례 투어 코스 / 선재 업고 튀어 속 행궁동 찾기 / 데이트 코스 추천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수원 행궁동 촬영지 총 정리! / 선업튀 촬영지 성지순례 투어 코스 /

안녕하세요!김혜윤, 변우석 주연의 요즘 가장 핫한 드라마, 다들 시청하시나요?저도 간만에 재밌게 즐겨보는 드라마인데요, 덕분에 월요병이 치유되는 느낌이에요 ㅎㅎ 드라마를 보다보니,, 익

sunchip.tistory.com

다이어트 오버나이트 오트밀, 오나오 용기 추천, 다이소 오나오 그릇 추천, 품번은?

 

다이어트 오버나이트 오트밀, 오나오 용기 추천, 다이소 오나오 그릇 추천, 품번은?

안녕하세요,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온 요즘! 다들 다이어트에 관심 많으시죠?그 중에서도 핫한 다이어트 레시피 를 아시나요~? 오버나이트 오트밀을 줄인말인데요, 오트밀과 우유, 치아씨드 등을

sunchi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