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티스토리 운영기

구글 서치콘솔에서 블로그 누락? 귀하의 sitemap을 읽지 못했습니다. google이 인식할 수 없는 항목이 포함된 것 같습니다 해결법

2024. 5. 22. 01:05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서치 콘솔과 가까이 지내실텐데요!

귀하의 sitemap을 읽지 못했습니다. google이 인식할 수 없는 항목이 포함된 것 같습니다. 

오류 해결법과 서치콘솔 사용법을 적어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관련 포스팅 시리즈도 추가해두니 함께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저품질 블로그 해결방안과 탈출기 (1)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저품질 블로그 해결방안과 탈출기 (1)

블로거라면 한번쯤은 겪는다는 그 시련.. 블로그 검색 누락과 저품질 블로그가 저에게도 찾아왔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인가요? 이런 선물은 굳이 안주셔도... 저품질 블로그로 의심하게 된 이

sunchip.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가 갑자기 줄어들었다면 반드시 확인해 봐야할 것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가 갑자기 줄어들었다면 반드시 확인해 봐야할 것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저품질 블로그 해결방안과 탈출기 (1)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저품질 블로그 해결방안과 탈출기 (1) 블로거라면 한번쯤은 겪는다는 그 시련.. 블로그 검색 누락

sunchip.tistory.com

블로그에 삽입된 로봇 메타 태그가 구글 서치를 방해하고 있었다..

 

블로그에 삽입된 로봇 메타 태그가 구글 서치를 방해하고 있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저품질 블로그 해결방안과 탈출기 (1)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저품질 블로그 해결방안과 탈출기 (1) 블로거라면 한번쯤은 겪는다는 그 시련.. 블로그 검색 누락

sunchip.tistory.com

 

 

구글 서치콘솔 바로가기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오랜만에 다시 티스토리 업로드를 시작하면서, 잠시 서치콘솔 방문을 소홀히 하고 있었어요.

열심히 글은 썼는데, 아무도 제 글을 안 읽어주시는 느낌을 받기 시작했답니다. 

 

 

 

조회수를 확인해 보았을때도, 열심히 작성한 글들의 조회수가 2회, 3회 이렇게 한자리 수를 맴돌고 있었어요.

포스팅 노출이 안되니 당연히 애드센스 수입도 0이겠죠, 속상한 마음이 컸답니다.

 

그러던 와중, 구글 서치콘솔의 존재를 다시금 떠올리게 되었어요!!!

 

 

구글 서치콘솔로 내 포스팅 노출 수 확인하기

 

 

서치콘솔 메인화면 상단의 검색창으로 작성한 포스팅의 URL을 입력해 줍니다.

 

 

역시나 색인 생성이 안된 페이지들이 무수히 많았어요.

 

구글 서치콘솔 색인이란? 
간단히 말해 구글에서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검색에 걸리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최근 작성한 포스팅들의 URL을 검색해서, 색인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페이지들은 색인 생성 요청을 눌러주었어요.

빠르게는 30분~몇시간, 느리게는 하루 이틀 후에는 모두 색인 생성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귀하의 sitemap을 읽지 못했습니다. google이 인식할 수 없는 항목이 포함된 것 같습니다. 해결법

 

색인 생성을 요청한 후에, 등록해두었던 사이트맵도 점검해주었는데요,

RSS 사이트맵이 성공적으로 등록되어있지 않았어요. 

(분명 등록 당시에는 잘 생성 되었던 것 같은데.. ㅠㅠ)

 

 

rss 사이트맵 오류 내역을 확인했을때는 이런 문구가 있었습니다.


사이트맵을 읽을 수 있지만 오류가 있습니다. 
구문 분석 오류

456행

 

 

 

 

과거에 등록해두었던 RSS 사이트맵을 쿨하게 삭제해줍니다.

다시 등록하면 되니까요~ 

 

 

그리고 다시 rss 사이트맵을 추가해줍니다.

여기서 입력창에 rss가 아닌 /rss 를 입력해주세요!

 

 

다시 등록하니 rss 등록 상태가 성공적으로 등록되고, 페이지 검색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열심히 작성한 포스팅이 포털사이트, 구글에 정상적으로 노출되는것 같지 않다면, 

구글 서치콘솔, URL 색인 등록, 사이트맵 등록이 정상적으로 되어있는지 점검 꼭 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