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티스토리 운영기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한달 차 1일 1포스팅 수익 공개,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승인 받는 방법과 핀번호 발급 성공까지

2021. 10. 27. 22:18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 드디어 애드센스 측에서 발송한 핀번호가 도착했더라구요! 

구글 측에서 핀번호 발송이 시작되었다고 연락온지는 약 2주 정도 지난것 같아요. 

배송이 2주에서 최대 4주까지 걸린다고 했는데 예상보다는 빨리 도착했네요ㅎㅎ

 

오늘은 핀번호 발급도 받은겸 겸사겸사 제 블로그 운영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승인 받는 방법

 

 

 

 

 

 

 

1.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다면, 애드센스는 최대한 빨리 승인신청 하기

 

제 블로그 첫 글은 9월 11일자 글이었고, 그 글이 아마 블로그 개설 당일에 바로 올렸던 글인 것 같아요.

애드센스 광고는 9월 30일에 승인받게 되었는데요, 개설 당일에 글 업로드 하고, 바로 애드센스 신청했습니다!

 

 

포토샵으로 노란색 황사 필터/ 오줌 필터 쉽고 빠르게 제거하기 (포토샵 2020 cc)

움짤 초보들 필독! 포토샵으로 토파즈 없이 선명한 움짤 만들기 (포토샵 2020 cc)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 패러디 영상 편집용 자료 공유

태연 weekend 티저 사진 분위기의 핑크 레트로 빈티지 보정법 (포토샵 2020 cc)

 

👆🏻 블로그 개설 첫 날엔 이런 글들을 올렸었네요ㅎㅎ 초기라 열정 가득한 모습,,,

 

 

애드센스는 블로그 개설하고, 글 몇개 올리신 후에 최대한 빨리 승인신청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요즘은 애드고시다 뭐다 말이 많더라고요, 한번 신청해도 떨어지시는 분들도 많다고 들었어요. 

한번에 승인허가가 나지 않을 수 도 있으니 최대한 빨리! 신청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빨리 신청했지만 약 2주간의 기다림이 있었습니다ㅠㅠ

 

 

저는 현재 블로그를 두 곳 운영중이고, 원래 운영하던 블로그는 이미 작년에 애드센스 허가를 받은 상태였어요. 

(메이저한 주제가 아니라 방문자 수가 고르게 높진 않습니다.)

 

제 블로그는 방문자수가 엄청나게 높진 않지만 두 곳 다 애드센스 만큼은 한번에 승인 받을 수 있었어요.

애드고시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제가 생각해본 애드센스 승인 허가 기준을 말씀드려 봅니다.

 

 

반응형

 

2. 블로그 운영이 처음이라면, 한가지 주제로 밀고 나가기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처럼 유입이 쉽지 않기 때문에 주제, 컨셉이 명확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물론 제 블로그도 이것저것 다 올라오긴 합니다만은.. ㅠㅠ 초기 컨셉만큼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선정 기준도 블로그의 컨텐츠의 양 보다는 질이 우선시 된다고 해요.

 

무조건 조회수만 높이기 위한 화제성용 컨텐츠, 연예기사 복붙하기 보다는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 만이라도 블로거 본인 고유의 컨텐츠가 들어간 게시물들을 일관성있게 밀고 나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Q. 애드센스 승인 받으려면 카테고리 갯수는 적은게 좋은가요?

A. 카테고리 갯수는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심지어 카테고리 하나가 비어있는 상태였는데도 승인 받았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한달 동안 1일 1포스팅, 수익은 얼마나?

 

 

수익형 블로그,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들어봤을 말이 있죠

블로그에 매일 매일 글 하나씩 써라!

1일 1포스팅을 해라!!!!

 

 

네.. 그래서 제가 직접 해봤습니다^^

 

9월부터 10월까지 글 업로드 주기를 최대 3일로 좁혀서 포스팅을 업로드 해봤습니다.

10월은 거의 매일 썼구요, 매일 하나씩 쓰기 위해서 예약글을 걸어두기도 했어요.

어땠을까요.. 효과가 있었을까요?!!!?!?

 

 

 

 

 

 

 

 

 

티스토리 블로그 한달 차 1일 1포스팅 수익 공개

 

 

 

수익은 애드센스 승인 당일부터 바로 적용되더라구요.

생각보다 높진 않아요. 애드센스 수익은 정말 클릭수에 영향을 많이 받더라구요.

방문자수가 높아도 클릭이 적은날은 0.n대를 찍기도 하고, 클릭이 높은 날은 높게는 1.5달러 가량 치솟기도 합니다

최근들어 클릭수가 높아져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방문해주시는 분들 적일많버하시길..

 

 

 

 

현재까지 총 수익은 이정도 되네요. 한화로는 만원 후반대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아직 환급까지는 갈길이 너무 멀고, 이 금액도 예상 수익이라 확실하진 않지만

그래도 제가 올린 글에 광고를 달 수 있다는게 신기한 것 같아요.

소소한 금액이지만 주식보듯이 매일 확인하게 되는 중독성..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가 넘으면 구글측에서 핀번호를 발급해줍니다

핀번호는 인터넷 인증사이트들처럼 메일, 메세지로 오는것이 아닌. 진짜 찐! 종이 우편으로 도착하게 됩니다ㅎㅎ

핀번호 이야기는 다음 글에서 이어서 적어볼게요 :)

 

 

 

 

 

더보기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승인받는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방문자 수익, 티스토리 초보 블로거 수익, 티스토리 1일 1포스팅,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공개, 애드센스 수익 공개, 애드센스 핀번호 발급, 수익 인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