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이것저것 후기

토스 안심보상제 신청 시 ecrm으로 신고하면 안되는 이유 / 중고거래 사기 이후 토스 안심보상제 보상 불가능 위기에 처하다... (2) // + 안심 보상제 보상 성공 후기 추가!

by 칩 2023. 6. 20.
반응형

 

 

 

중고나라에서 또 사기를 당하다.. ecrm 온라인 신고 후 사건사실확인원 발급받기까지 / 토스 안심 보상제로 피해 금액 보상 받기

 

중고나라에서 또 사기를 당하다.. ecrm 온라인 신고 후 사건사실확인원 발급받기까지 / 토스 안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이네요.. 제가 또! 사기를 당하고야 말았답니다. 작정하고 사기치는 사람을 당해낼 수는 없더라구요? 중고나라 5만원 이하 소액사기 고소하고 돈 돌려받았습니다!

sunchip.tistory.com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토스 안심보상제 측에 사건사실 확인원까지 제출하는 기록을 남겼는데요,

 

결론적으로,  제가 제출한 사건사실 확인원이 반려되었습니다. 

 

하......

이유는 제 사건이 다중 수사건으로 접수되어서 사건사고 사실원 상단에

제 이름이 아닌, 최초 신고자 분의 이름이 들어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자료 제출 이후 토스 측에서 재 제출해달라는 연락을 받았어요. 

 

그래서 또! 경찰서와 통화 랠리가 시작됩니다. 

 

9. B 경찰서 수사관님과 재 통화 (23-06-15)

 

통화 결과.. 제 사건이 아직 B 경찰서 측에 정식 접수된 사건이 아닌 듯 했어요.

그래서 사건사고사실원 상단에 제 이름으로 수정이 불가능한 상태라고 하셨답니다. 

(해당 건은 다른 경찰서인 C 경찰서로 이송되어 수사중이라고 하셨어요.)

 

뭐라고 설명은 해주셨는데 사실 잘 이해를 못했습니다..

제가 온라인 ecrm 으로 신고하고, 그 당시에 피해자가 다중으로 발생하면서 다중 피해사례로 접수되었다고 했었잖아요?

아마 그래서 접수에 혼선이 있었던 것 같기도 했어요. 

 

ecrm으로 신고한지는 3주가 지나가는 시점이었는데도 말이죠..

처음에 그냥 경찰서에 다이렉트로 신고를 넣었더라면,,,이런일은 없었을 거예요.

 

그래서 제가 어떻게 해야하냐 여쭤보니,

해당 건은 다른 경찰서인 C 경찰서로 이송되어 수사중이기 때문에, C 경찰서로 제 진정서를 보낼테니,

C 경찰서와 통화해서 그쪽 담당 수사관님께 요청해야 할 것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B 경찰서의 수사관님께 온라인으로 진정서를 제출했어요..

처음부터 그냥 경찰서 방문해서 제출할걸,,, 같은 일을 몇번이나 반복하는지 모르겠고 살짝 현타가 오더라고요.

C 경찰서에 담당 수사관 배정까지 시간이 걸릴것같아서.. 일단 며칠간 대기했습니다.

 

 

 

 

 

 

 

10. 경찰서 182 통화 (23-06-16)

제가 이번 일을 통해서 느낀건,, 182와 통화하기 정말 하늘의 별따기라는 것이었어요ㅜㅜㅋㅋㅋ

정말 신고 직후부터 몇십통은 한 것 같은데,,, 겨우 딱 한번 전화 통화 가능했답니다.

 

182에 전화해서 온라인으로 신고를 했는데, 진행상황을 알고싶다, 라고 말씀드렸고,

182측에서는 진행 상황까지는 정확히 알 수 없고, 그건 담당 경찰서와 통화해봐야 한다고 말씀하셨어요.

 

그렇게 C 경찰서 수사 지원팀 연락처를 받게 됩니다. 

 

 

11. C 경찰서 통화 (23-06-19~06-20)

C 경찰서 수사 지원팀에 연락해서, 진행 상황을 여쭤봤고, 

배당받은 수사팀 연락처를 알려주셨어요.

 

그렇게 통화를 시도했지만,, 어제, 오늘 모두 바쁘셔서 통화가 불가능했답니다.

토스뱅크 안심보상제 자료 제출 기한은 이제 5일도 안 남은 시점이예요.

 

괜히 ecrm으로 신고해서 수사 진행만 늘어지고, 저도 지치고,,

여태까지 경찰서와 통화한 총 횟수만 해도 열번 이상이예요... 

어차피 범인 잡아도 돈 돌려받지 못하기 때문에 보상받고 싶은 마음이 너무 간절한데 기간도, 상황도 도와주지 않는 것 같아서 너무 힘드네요 ^^... 매일 제출기한 디데이 보면서 스트레스 받는 하루하루 입니다. 

 

내일은 꼭 통화 성공해서 이번주 내로 발급 부탁드려보려고 해요..

진행상황은 차차 추가할게요. 

 

이 글을 읽는 여러분......... 절대 ecrm으로 신고하지 마세요

진지합니다 저 궁서체입니다....

특히 토스 안심보상제 신청하시려면 절대~~~~~~~~ 그 손을 멈추시고 

그냥 경찰서로 달려가세요..... 제발....

 

 

 

 

 

 

 

 

제 심정이예요

 

+) 최근 근황 추가 

 

안녕하세요, 근황이 늦었습니다. 

C 경찰서 담당 수사관님과 통화했고, 사건사실 확인원 발급 받았습니다.

* 사실원 발급시 토스로 이체했다는 내용 꼭 기재해달라고 부탁 드리세요!!

그리고, 인근 파출소나 경찰서에서 확인원 출력 하실때, 꼭 사건 담당 경찰서에서 발급받은 사건사실 확인원을 출력해달라고 요청하셔야 합니다!!!!

(저는 저걸 깜빡해서,, 파출소를 두번이나 방문했어요.)

토스뱅크 안심보상제 자료 제출 기한 하루 전에, 턱걸이로 겨우 자료 제출에 성공했습니다.

정말 심장 쫄리는 여정들이었어요....

 

제출 1주일 후 정도에 토스뱅크에서 보상금액 입금되었습니다... 사랑해요 토스..... 

다들 중고 거래하실때는 꼭!!!!!!!!!!!!! 토스로 거래하시길,,, 거듭 강조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