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티스토리 운영기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수가 갑자기 줄어들었다면 반드시 확인해 봐야할 것

by 칩 2022. 1. 1.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저품질 블로그 해결방안과 탈출기 (1)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누락, 저품질 블로그 해결방안과 탈출기 (1)

블로거라면 한번쯤은 겪는다는 그 시련.. 블로그 검색 누락과 저품질 블로그가 저에게도 찾아왔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인가요? 이런 선물은 굳이 안주셔도... 저품질 블로그로 의심하게 된 이

sunchip.tistory.com

블로그에 삽입된 로봇 메타 태그가 구글 서치를 방해하고 있었다..

 

 

위 포스팅들과 이어집니다!

 

 

반응형

 

 

드디어 블로그 방문자 수가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

12월 21일쯤부터 다시 검색 노출이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전과는 확실히 차이가 나죠?

 

저는 다음, 구글 모두 검색이 막혀있던 상황이었고, 저품질 블로그라 검색 노출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사실 알고보니 블로그 HTML 설정에서 오류가 있었더라구요.

 

 

블로그에 삽입된 로봇 메타 태그가 구글 서치를 방해하고 있었다..

 

위 포스팅 내용과 같이 noindex, nofollow 태그 때문에 블로그 검색이 여러 방면에서 막혀있던 상황이었어요

저 부분은 건드린 기억이 없는데 갑자기 저렇게 수정되어있던게 당황스럽기도 하고.. 아마 스킨 수정하면서 저도 모르게 html 태그가 수정되거나 했겠죠?

 

저처럼 갑자기 블로그 방문자 수가 뚝 떨어지셨던 분들, 저품질 블로그가 의심되셨던 분들은 스킨수정에서 HTML 태그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어있는지 먼저 확인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