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드라마,영화 후기

[드라마]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 과 기생충은 동일한 세트장? 영화 기생충이 떠오르는 고퀄 드라마

by 칩 2023. 6. 21.
반응형

 

뒷마당에서 나는 수상한 냄새로 인해 완전히 다른 삶을 살던 두 여자가 만나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 속 주란의 집과, 영화 <기생충> 속 연교의 집은 같은 집이다? 

 

아직 극 초반부이지만, 드라마를 보는 동안 들었던 생각이 바로 기생충 느낌이다! 라는 거였어요.

어딘가 스산하고 축축한 분위기도 그렇고, 가장 와닿았던건, 바로 집 인테리어였어요.

기생충 속 집이 워낙 유명하잖아요, 계단이나, 내부 구조로 신분 차이 은유했던 것으로도 유명하고요.

 

 

기생충 속 집

위 사진이 영화 기생충 속 집인데요, 세트장이었던걸로 밝혀져 화제가 되었었어요,

 

 

그리고 위 화면들이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 의 집입니다.

큰 주택, 집 앞의 잔디밭, 통유리 등 비슷하게 느껴지는 요소가 많았어요.

마당이 있는 집의 집에는 수영장이 있는데, 저는 기생충 세트장에 수영장만 추가한 줄 알았답니다ㅎㅎ

 

 

 

영화 기생충 집의 내부 구조입니다.

거실 정면에서 바로 보이는 계단이 특징이예요.

 

 

마당이 있는 집의 집 내부 구조예요.

마찬가지로 계단이 있어요. 

저는 이 계단때문에 정말 같은 집인 줄 알았답니다ㅋㅋ

 

 

마당이 있는 집 1화에서 초인종 씬도 나오죠?

기생충 초인종 씬은 워낙 유명하기에.. 설명할 필요는 없겠어요.

 

여러모로 기생충과 비슷한 요소들을 찾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아직 2화밖에 안했지만, 원작과, 남은 회차들이 궁금해지는 드라마입니다ㅎㅎ 

 

총 8부작으로 구성되어있고, 넷플릭스에서도 시청할 수 있어요!

 

 

 

[영화/티빙] 티빙에서 볼만한 여성주연 영화 <사채왕 페그> 스포없는 후기, 티빙 영화 추천

 

[영화/티빙] 티빙에서 볼만한 여성주연 영화 <사채왕 페그> 스포없는 후기, 티빙 영화 추천

사채왕 페그 Buffaloed, 2019 범죄, 15세 관람가 타니아 웩슬러 감독 조이 도이치, 제이 코트니, 주디 그리어, 저메인 파울러 출연 영특한 머리, 타고난 말빨, 거침없는 행동력까지 모두 갖춘 버팔로

sunchip.tistory.com

[수원] 수원에서 스티커 사진 기계 찾아 삼만리 / 수원 스티커 사진 / 수원 스티커 사진 찍는곳 / 스티커 치즈 / 스낵 빈티지

 

[수원] 수원에서 스티커 사진 기계 찾아 삼만리 / 수원 스티커 사진 / 수원 스티커 사진 찍는곳 /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포스팅으로 찾아왔습니다! 요즘은 네컷 사진 부스들이 굉장히 많아졌잖아요? 인생네컷, 포토이즘, 하루필름 등등.. 번화가 돌아다니면 한 블럭당 하나씩은 꼭 볼 수 있는

sunchip.tistory.com

중고나라에서 또 사기를 당하다.. ecrm 온라인 신고 후 사건사실확인원 발급받기까지 / 토스 안심 보상제로 피해 금액 보상 받기

 

중고나라에서 또 사기를 당하다.. ecrm 온라인 신고 후 사건사실확인원 발급받기까지 / 토스 안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이네요.. 제가 또! 사기를 당하고야 말았답니다. 작정하고 사기치는 사람을 당해낼 수는 없더라구요? 중고나라 5만원 이하 소액사기 고소하고 돈 돌려받았습니다!

sunchip.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