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이것저것 후기

어도비 연간 플랜 취소 수수료 없이 취소하기, 어도비 플랜 취소하는 법,어도비 연간 플랜 무료 취소

by 칩 2021. 11. 4.
반응형

 

 

 

 

주의사항: 한국 어도비가 아닌 미국 어도비에서 상담할것
준비물: 파파고, 인내심, 철판

 

어도비 이용자들 사이에선 이미 악명 높은 어도비 연간 플랜 취소하기

어도비 연간 플랜은 1년 사용기간이 시작되면 함부로 취소할 수 없다. 꽤 비싼 위약금을 물어야 하기 때문이다.

 

보통 이용자들은 1년은 사용할 마음으로 플랜을 구매하게된다. 당연함.. 연간 플랜임..

하지만 1년이 넘어가면 자동으로 프로그램 결제가 갱신되고, 그 취소기간을 놓치면 위약금을 물어야한다!

이용자들이 갱신기간을 달력에 적어놓고 사용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취소기간을 놓치는 경우가 빈번하다. 그런데 그 1년을 채우지 못하고 도중에 플랜을 취소하게 되면 몇만원의 위약금을 물어야한다. 

 

 

솔직히 말해서 프로그램 이용료가 저렴한것도 아니면서 몇만원씩 위약금까지 내라는건 너무한거 아닌가..

오랜기간 이용했던 구독자도 얄짤없다. (본인이 이 경우였음) 연간플랜을 취소하려면 무조건 위약금을 내라고 한다. 

 

 

어도비: 들어오는 건 너희 마음이지만 나갈 땐 아니란다

 

 

나: .......

 

 

나같은 분들을 위한 어도비 연간플랜 수수료없이 취소하는 법을 적어보려고 한다.

(현재는 다시 어도비를 구독중이지만, 이전에 잠깐 연간플랜을 취소했을때 아카이빙해뒀던 글을 재업로드 합니다.)

 

 

 

어도비 연간 플랜 수수료 없이 취소하는 방법

 

우리의 AI 통역사 파파고(https://papago.naver.com/)를 준비해주세요.

앞서 말했듯 굉장한 인내심과 철판이 필요합니다. 

 

 

한국상담사x 무조건 미국 상담사와 상담할것

 

 

Q: 한국 상담사와 상담하면 안되나요?

A:

 

 

한국 상담사분들도 굉장히 친절하시지만 다른 플랜으로 자꾸 회유하셔서 여러차례 실패했다.

결국 미국 상담원과 해결하는게 답인것 같다. 예전엔 싹싹빌면 수수료 없이 취소해준다는 썰이 돌았었는데

아마 요즘은 먹히지 않는 방법인것같다. (어떻게 싹싹빌어야할지도 모르겠음)

 

 

 

아직 시작도 안했으니 지치지마세요

AI 통역사 파파고(https://papago.naver.com/)와 함께 미국 어도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반응형

 

 

1. 미국 어도비 (https://www.adobe.com/index2.html) 접속

2. Help & support - contact us 클릭

 

contact us를 클릭하면 채팅창이 뜰 것이다.

그럼 어도비 미국 상담원과 상담하면 된다.

 

내 경우엔 상담사 운이 좋지 않았는지 정말 쉽지 않았다^^

중간쯤 갔을땐 희망이 안보여서 진심으로 그냥 포기할까도 생각했다..

 

상담원을 설득하려면 했던 말을 또 하고 또 해야하는 창과 방패의 싸움ㅠㅠ 

 

저는 상담시간만 약 1시간 30분 가량 걸렸기 때문에 꼭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들만 도전하시길

 

주의사항 : 무례하지 않게 요구할것, 현재 경제적 상황이 여유롭지 않다는걸 적!극! 어필할것

 




상담 내용 전문을 첨부합니다.

파파고 번역기를 사용했기 때문에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담사 본인




Hello, I'll be happy to assist you.
Please allow me 1 to 2 minutes to review
your account details.

안녕하세요. 도와줄수있어서 기쁩니다.
계정 확인까지 1~2분 소요됩니다.


okay





**, I can see that you have an Annual Commitment monthly billing plan for Creative Cloud all apps.
May I know the reason for cancellation?

**,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에 대한 연간 약정 월별 요금 청구 계획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취소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I'm canceling it because of the cost.

요금때문에 취소하고 싶어요.



I understand. I'm here to help. Before you make a decision on the cancellation,
I see that there are * free months on your subscription that haven't been applied yet.
If you wish to continue, I can add those to your account and you wouldn't have to pay for the next * months.
Next billing date would be ** *** ****.
Renewal date would be same as *** **** ****. How does that sound to you?

이해합니다. 난 도와주려고 여기 있는 거예요.
취소 결정을 내리기 전에
아직 신청하지 않은 무료 구독 기간이 *개월인 것 같습니다.

계속 진행하시겠다면 계좌에 추가해드릴 수 있고
앞으로 *개월 동안 돈을 안 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음 청구일은 ****년 **월 **일이 될 것입니다.
갱신 날짜는 ****년 **월 **일과 같습니다. 어떻게 들리세요?



No, I just want to cancel.
I heard there's a cancellation fee for the annual plan,
is that true? :(

아니요, 그냥 취소하고싶어요.
연간 플랜은 취소하면 수수료가 붙는다는데 사실인가요?



Yes that is correct.

네. 사실입니다.


I really don't have money right now,
so the payment is being delayed.
I'm sorry but I can't pay the commission.

제가 지금 정말 돈이 없어요
그래서 결제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죄송하지만 수수료를 낼 수 없습니다.





Yes that is the reason we would recommend to have free 2 months
so pending payment will be removed and you can save money with this option.

네, 그래서 두 달 동안 무료로 이용하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보류 중인 결제가 취소되고 이 옵션으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No, I just want to cancel. Since I lost my current job
I think it will take some time for me to get a second time.
I really don't have any money.

아니요, 그냥 취소하고싶어요. 현재 실직상태입니다.
다음 직장을 구하기까지 시간이 걸려요. 정말 돈이 없습니다.



Yes I am trying to explain the same that cancelling now will not benefit in terms of money
as you are under an annual commitment.

네, 연간 플랜 구독중이기 때문에 지금 취소하는 것은
금전적으로 이득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똑같이 설명하려고 합니다.



But I just want to cancel.
Can't you just cancel it without a fee?
I really don't have the ability to pay... sorry

하지만 그냥 취소하고싶어요.
그냥 수수료 없이 취소해줄수 없나요?
정말 지불 능력이 없습니다. 미안해요



Adobe will send you a renewal email,
one month before the annual renewal date
so you can easily decide to stop the plan on that period,
Adobe will not charge any extra amount for cancellation on that period.

Adobe에서 갱신 이메일을 보내드립니다.
연간 갱신일로부터 한 달 전
그 기간에 계획을 중단하기로 쉽게 결정할 수 있도록
Adobe는 해당 기간 동안 취소 시 추가 금액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I want to use Adobe again
when the economic situation gets better.

Things are really not good right now. I can't afford to pay for the rest of the year.
Can't you just cancel it without a fee?
Please, I'm afraid it's going to be really hard for a while.

경제 상황이 나아지면 어도비를 다시 사용하고 싶습니다.
지금 상황이 정말 좋지 않아요.
저는 남은 1년 동안 돈을 낼 여유가 없어요.
그냥 수수료 없이 취소할 수는 없나요?
부탁해요, 당분간은 정말 힘들 것 같아요.




Let me summarize again for you,
you are under an annual commitment.
Your plan can be cancelled without fee on the last month
when Adobe will send you a renewal notice.

Cancelling now will not benefit you which is the reason I offered free 2 months
which is included on the same year, it is for your benefit only.

다시 한 번 요약해 드리겠습니다.
당신은 연간플랜을 구독중이에요
이 플랜은 Adobe가 갱신 알림을 발송하기 한달 전에 수수료 없이 취소가 가능합니다.

지금 취소하는 것은 당신에게 이득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나는 두 달 동안 무료로 제공하는것을 제안했어요.
같은 해에 포함된 것은 오직 당신의 이익을 위한 것입니다.




But I'd like to cancel it without a fee now.
If that's the case, it would be burdensome to pay for the remaining three months.

그냥 지금 수수료 없이 취소하고 싶어요.
그렇게 되면 남은 세달간 비용 지불하는것이 부담스럽습니다.




Cancelling without fee can be done on the last month.
Cancelling now will charge KRW 88,000.00 cancellation fee.
Please be informed that terms remains the same,
do you wish to proceed with cancellation now?

무상으로 취소는 결제 갱신 한달전에 가능합니다.
지금 취소하면 88,000원의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조건은 그대로 유지된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지금 취소를 진행하시겠습니까?





Thank you for your words, but no. I don't want to pay the fee...
I don't have the ability to pay right now.
This is real and life is hard right now.
I didn't know until I found out there was a fee.
I'll use Adobe again when things get better.
You know it's actually a long time to use. I beg you.

말씀은 감사하지만 괜찮습니다.
난 수수료를 지불하고 싶지 않아요.
저는 지금 지불할 능력이 없습니다.
수수료가 있다는 것도 찾아보기 전까지 몰랐습니다.
상황이 나아지면 Adobe를 다시 사용할게요.
제가 오래 사용했다는거 알잖아요. 부탁합니다.




Kindly understand that terms remains the same,
if you cancel now, cancellation fee will be charged
which is the reason I would recommend to have
the option for free 2 months which will benefit you only.

똑같은 말 반복하는점 이해해주세요
지금 취소하시면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두 달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입니다.



Thank you for the offer, but I just want to cancel it without a fee.
Then, as I said before, it would be burdensome to pay for the remaining three months.

제안은 고맙지만 그냥 수수료 없이 취소하고 싶습니다.
그렇게 되면 아까도 말했듯이
남은 세달간 비용 지불하는게 부담스러워요.



Do you wish to cancel the subscription on last month?

지난달의 구독을 취소하길 원하나요?


Then do I have to pay the fee?
I haven't used it yet because I'm behind on my payments.

그럼 제가 수수료를 내야하나요?
제가 현재 결제가 밀려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은 사용하지 않았어요.



Yes sure.

그럼요. 물론이죠.



I'm sorry, but I think it's really hard to pay the fee.
The fee is too expensive for me to pay. Please help me.

미안해요, 수수료를 낼수없어요.
나에겐 너무 비싼 요금입니다. 도와주세요.




Thank you for your patience.

양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Is there any other way?
Please cancel without a fee. please

다른 방법은 없나요?
수수료 없이 취소부탁드립니다.



May I know if you are still a student?

현재 학생인가요?



Yes, but I graduated the day before yesterday
I'm currently fired from my job. I really don't have any money.

얼마전에 졸업했어요.
현재 직장에서 잘렸습니다. 돈이 없어요.



If you choose to continue,
I can provide you the same plan at KRW 23100 discounted price
along with free 3 months. Would that work?

만약 계속 사용하길 원한다면
3달 무료 이용과 매달 23100원의 요금을 제안하고 싶어요.
괜찮을까요?


Are you saying that the price is KRW 23100 off for the remaining two months?
Free for three months and KRW 23100 for two months?

남은 두달간 23100원이라는 말씀인가요?
3달 무료, 그리고 남은 두달은 23100원이 맞나요?




It will be a new plan starting from today,
previous plan will be cancelled and 3 months will be free
so you will be paying discounted price only for 9 months.

오늘부터 새로운 플랜이 시작되는것입니다.
이전의 플랜은 취소되고 3달간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후 남은 9달간 할인된 금액을 지불하면 됩니다.




I see.
Thank you for your words, but I refuse.
I don't think it's going to be easy because I can't pay.
Can't we just cancel it without a fee? I beg you.

알겠어요. 말은 고맙지만 사양할게요.
결제가 안 돼서 어려울 것 같아요.
그냥 수수료 없이 취소할 수 없나요? 부탁할게요.




KRW 88,000.00 will be charged with cancellation today.

취소 수수료 88,000이 오늘 부과됩니다.




I don't want to pay the fee. I beg you.
I'm not currently able to pay and I'll definitely use it again when the economy gets better.

I don't know why I have to pay the commission
even though I haven't used it for a few months or I haven't used it for a while.
That's not a good situation. I'm begging you.
I want you to help me cancel without paying a fee.

수수료를 내고 싶지 않아요. 부탁합니다.
제 경제적 상황이 나아지면 다시 어도비를 사용할거예요.
짧은 기간 사용한것도 아닌데
수수료를 내야하는 상황이 이해가 가지 않아요.
부탁합니다. 수수료 내지 않고 취소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Adobe values you as a customer,
so I’m going to cancel the subscription and waive your cancellation fee
as a one time exception only for ********@*****.com
The subscription has been cancelled successfully,
so that there will be no further charges,
you will also receive an email confirmation for the cancellation.

Happy to help. You may receive an email with a survey link.
Please take a moment to rate your experience and help us improve. Thanks!

Adobe는 고객으로서 당신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는 구독을 취소하고 너의 취소 수수료를 면제할 것이다.
***************com에 한하여 예외로 합니다.
구독이 성공적으로 취소되었습니다.
더 이상 죄를 묻지 않게 하시고,
취소에 대한 이메일 확인도 받게 됩니다.

내가 기꺼이 도와줄게. 설문조사 링크가 포함된 이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귀하의 경험을 평가하고 개선하도록 도와주십시오. 고마워요!




 

 

1시간 30분의 사투끝에 채팅은 종료됐다. 정말 구질구질하게 매달림ㅠㅠ 수수료 8만원은 너무하잖아요

상담원도 지쳤는지 마지막 채팅만 보내고 내가 답장하기도 전에 채팅을 종료시켜버렸다.

나도 최대한 예의있게 답 요청하느라 힘들었는데 채팅이 너무 갑작스럽게 종료돼서 기분이 썩 좋진 않았지만

그래도 목표했던 대로 수수료 지불은 면할 수 있어서 다행이었다.

 

정말 이해가 안가는 점은 대부분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해지하겠다는 사람들일텐데 그들에게 취소 수수료를 물린다는 것이다. 4만원 내기 힘들어서 취소하겠다는데 8만원을 내라니

 

내 돈 내고 프로그램 쓰면서 이렇게까지 해야되나 현타왔던 순간이었다

앞으로는 어도비 갱신기간을 잘 보고 두번 다시 이런 일을 겪지 않도록 사전에 방지해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