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이것저것 후기

중고나라 5만원 이하 소액사기 고소하고 돈 돌려받았습니다! 사기꾼 잡은 후기와 소액사기 고소 하는 법💢 + (2022 근황 추가)

by 칩 2021. 9. 27.
반응형

 

+) 따끈따끈한 제 2023년 사기 신고 후기도 참고하세요 

 

1편

중고나라에서 또 사기를 당하다.. ecrm 온라인 신고 후 사건사실확인원 발급받기까지 / 토스 안심 보상제로 피해 금액 보상 받기

 

중고나라에서 또 사기를 당하다.. ecrm 온라인 신고 후 사건사실확인원 발급받기까지 / 토스 안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이네요.. 제가 또! 사기를 당하고야 말았답니다. 작정하고 사기치는 사람을 당해낼 수는 없더라구요? 중고나라 5만원 이하 소액사기 고소하고 돈 돌려받았습니다!

sunchip.tistory.com

2편

토스 안심보상제 신청 시 ecrm으로 신고하면 안되는 이유 / 중고거래 사기 이후 토스 안심보상제 보상 불가능 위기에 처하다... (2)

 

토스 안심보상제 신청 시 ecrm으로 신고하면 안되는 이유 / 중고거래 사기 이후 토스 안심보상제

중고나라에서 또 사기를 당하다.. ecrm 온라인 신고 후 사건사실확인원 발급받기까지 / 토스 안심 보상제로 피해 금액 보상 받기 중고나라에서 또 사기를 당하다.. ecrm 온라인 신고 후 사건사실확

sunchip.tistory.com

 

1. 사기를 당하다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7월 중고나라에서 약 4만원 가량의 돈을 사기당했습니다.

저는 절대 사기같은거 당하지 않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사람 인생 모르는거더라구요^^

 

중고나라에서 문자로 대화 옮겨가자마자 올린 글은 삭제됐습니다! 그때부터 쎄함을 느꼈어야했는데ㅎ..

계좌를 받고 입금을 했는데 이틀이 지나도록 답장이없고.. 그제서야 사기라는걸 알았네요.

혹시 아직 사기꾼의 글이 남아있다면 그 글도 꼭 캡쳐해주세요

 

 

일단 사기 당했다는걸 인지하셨다면

 

1. 문자내역, 입금내역, 등등 증거물 캡쳐

2. 더치트에 사기꾼 계좌 등록

 

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증거물은 캡쳐해서 카톡이나 메일로 보내서 프린트해주세요.

더치트의 경우 등록하면 사기꾼측에서 내려달라고 먼저 연락오는 경우도 있다던데 제 경우에는 감감 무소식이었습니다.

근데 더치트가 어플 설치 유도+ 어플 내 광고가 너무 과하게 많아서 불편했어요; 무슨 클릭 한번에 광고 하나..

 

 

 

이놈이 전화도 안받고 문자도 씹길래 카톡으로 다른 사람인척 했더니 답장을 하더라구요. 근데 돈 내놓으라 하니 또 읽씹 시전..ㅋㅋ 

 

고소 가보자고

 

 

보통 소액사기는 고소하는게 귀찮기도 하고, 돈 돌려받을 확률도 낮아서 그냥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던데

저는 진짜 고소하러 갈 생각이었어요. 여러분들도 사기 당하시면 절.대 넘어가지 마시고 꼭!!!!!!!!!!! 고소하세요. 돈은 못 돌려받더라도 고소를 해서 법의 매운맛을 보여줘야합니다. 몇명이 넘어가고 봐주기 시작하면 그로 인해 또 다른 피해자가 발생할 수 있어요. 저한테 사기친놈도 더치트랑 중고나라에 찾아보니 꽤 피해자가 많더라구요ㅎ

 

 

 

 

2. 경찰서에서 고소하는 법

 

준비물 : 튼튼한 멘탈, 증거물 프린트한것, 신분증, 도장(없어도 됨)

 

 

위에서 말씀드렸다 싶이 증거물을 프린트했으면 경찰서에 방문할 준비를 합니다!

올해부터는 검경 수사권 조정때문에 5억원 이하 소액사기는 무조건 경찰서로 가야 하니 검찰청으로 가서 헛걸음 하시는 분 없길.. 경찰서로 가야합니다!!!!!!! 경찰서 갔는데 옆에서 대기하시는분이 검찰청가는게 더 빠른거 아니냐고 하시더라구요. 아니구요 이제는 무조건 경찰서로 가야해요!

 

Q.진정서, 고소장 꼭 작성해가야 하나요?

A. 아니요

 

저도 써가야하는줄 알고 양식 여기저기 찾아보면서 작성해갔는데요... 어차피 서에 가면 담당 수사관님이 약식으로 된 진정서를 주십니다! 훨씬 간편해요!!!!!! 굳이 혼자 고소장 쓰면서 머리 싸맬 필요가 절대로 없다는 점~~~ 고소가 처음인 피해자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아예 약식으로 따로 양식을 주시는듯해요ㅎㅎ 나쁜놈들 때문에 몇사람이 고생인지;;;;

 

저는 집 근처 경찰서로 방문했구요. 본관 건물이 아닌 민원실? 에서 고소를 진행했습니다.

경찰서 정문 입구쪽에 따로 민원실이 있는데 거기로 가시면 됩니다

 

1. 민원실에 가서 직원에게 어떤 업무로 왔는지 말한다 (인터넷 소액사기 고소)

2. 번호표 뽑고 대기실에서 대기

3. 내 차례가 되면 들어가면 끝

 

도장은 없으면 지장으로 대체하면 됩니다. 저도 없어서 그냥 지장으로 찍었어요.

진정서 한장마다 찍어야해서 한 6번찍은것같네요ㅠ

 

 

 

 

 

7월 12일 고소장 접수

7월 20일 사기꾼 지역 경찰서로 인계

반응형

 

 

7월 23일 해당 지역 수사관에게 사건 배당

9월 24일 피해금 상환 연락 받음

 

9월 27일 오늘 경찰서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범인 잡혔고 제 계좌로 피해금 입금하도록 연락하겠다고요.

아직 돈을 계좌로 받지는 못했으나 곧 입금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돈 안받고 빨간줄 그이게 하고싶은 마음도 있었는데 수사관님께서 계좌번호 맞는지만 물어보시고 별도의 말씀은 없으셔서 그냥 돈 받고 털어버리려고해요.

 

 

7월 12일 고소장 접수
7월 20일 사기꾼 지역 경찰서로 인계
7월 23일 해당 지역 수사관에게 사건 배당
9월 24일 피해금 상환 연락 받음

 

 

거의 세달 가까이 걸렸네요^^

 

제 피해액이 그리 큰 금액은 아니지만 생 돈 날아갔다고 생각하니 얼마나 억울하던지.. 저보다 더 큰 금액 피해입으신 분들은 어떻게 회복하셨나 걱정도 되었구요ㅠㅠ 계좌로 입금 받으면 밑에 추가로 글 남길게요. 사기꾼 새끼들 제발 남 등쳐먹지 말고 정당하게 노동해서 벌어라ㅡㅡ 

 

다들 참지말고 꼭 고소하셔서 피해금 상환받으세요!!!!!!!!!! 

 

 2022 근황 (new!)

최근까지 이 게시물 타고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근황을 말씀드리자면..

당시에 돈 돌려주겠다고 했던것조차 거짓말이었고,, 결국 돈은 못 돌려받았어요!

그 사기꾼은 징역 8개월 처분 받았다고 올해 6월쯤 연락받았습니다!! ^^ 뿌듯하네요

소액사기라도 넘어가지 마시고 꼭 고소하셔야 사기꾼이 감옥 갈 확률도 높아지니 꼭!! 고소하세요!!!!

 

 

더보기

5만원 이하 소액사기 고소 중고나라 고소 번개장터 소액사기 고소 소액사기 고소장 

고소장양식 소액사기 진정서 4만원 소액사기 돈 돌려받은 후기 

소액 사기 사기꾼 잡은 후기 

 

반응형

댓글